
김포교육지원청과 아이비스포츠 웨이브즈아이스링크는 지난달 13일 김포 늘봄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늘봄공유학교 협력 기관인 아이비스포츠 웨이브즈아이스링크, 김포대학교, 김포도예가협회, 김포문화원이 참여해 늘봄공유학교의 활성화와 운영 지원을 약속했다.
이로써 웨이브즈아이스링크는 김포교윢지원청 및 협력기관들과 늘봄공유학교 교육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상호시설활용 협조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협약 기관들과 협력해 2025년부터 교육발전특구 늘봄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거점늘봄학교(센터)에서 다양한 늘봄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영리 김포교육장은 “김포 늘봄공유학교는 훌륭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다양한 늘봄공유학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에게는 다채로운 학습 기회가 보장되고, 김포 지역교육협력 시스템 또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빙상 인프라가 부족했던 김포시는 2024년 7월 IBSPORTS 웨이브즈 아이스링크 개장을 계기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김홍일 대표는 “김포 교육지원청과의 늘봄프로그램과 더불어, 김포시청 및 김포시 체육회와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빙상스포츠 저변확대를 통해 김포시가 빙상 스포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현재 김포시 빙상경기연맹과 아이스하키협회 창립을 통해 빙상 종목의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과 인프라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빙상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