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김포시 빙상경기연맹 창립… 지역 빙상 스포츠 발전의 새 출발

정은주 회장 “수준 높은 훈련과 대회 개최 환경 조성에 노력”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3/17 [14:40]

지난 15일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개최된 경기도 체육회 정기대의원 총회에 김포시 빙상경기연맹 정은주 회장이 참석했다이 자리에서 경기도 빙상경기연맹 회장의 이취임식이 이루어졌으며정은주 회장은 경기도 체육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및 여러 관계자들과 경기도내 빙상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2024년 10월 공식 창립된 김포시 빙상경기연맹은 지역 내 빙상 스포츠 활성화와 선수 육성을 위해 그동안 체육 인프라 확충에 힘써왔으며작년 7월 개장한 아이비스포츠 웨이브즈 아이스링크와 함께 본격적으로 빙상 스포츠 발전에 나선다.

김포시 빙상경기연맹은 피겨스케이팅쇼트트랙아이스하키 등 다양한 빙상 종목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며지역 선수들에게 훈련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또한 유소년 및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시민 누구나 쉽게 빙상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본문이미지

정은주 김포시 빙상경기연맹회장(왼쪽),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정은주 김포시 빙상경기연맹회장(왼쪽), 이정은 경기도빙상경기연맹 회장

또한 그는 “올해 김포시에서는 빙상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고, 유소년 및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총회를 통해 김포시 빙상경기연맹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본문이미지

 아이비스포츠 웨이브즈아이스링크 전경

 

김포시 빙상경기연맹 창립을 맞아 아이비스포츠 웨이브즈 아이스링크 김홍일 대표는 연맹창립을 응원하며,”김포시에 빙상경기연맹이 창립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창립이 지역 빙상 스포츠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김포에는 빙상 스포츠를 사랑하는 많은 선수들과 시민들이 있습니다. 이제 연맹이 중심이 되어 체계적인 지원과 훈련이 가능해진 만큼, 우리 지역에서도 뛰어난 선수들이 많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며 연맹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홍일 대표가 운영하는 아이비스포츠 웨이브즈 아이스링크는 김포시 GOOD프라임스포츠몰 내 위치한 최신 빙상 시설로, 선수 훈련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김 대표는 “우리 아이스링크도 연맹과 협력하여 훈련과 대회 개최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김포시 빙상 스포츠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김포시 빙상경기연맹 창립을 계기로, 김포 지역의 빙상 스포츠 인프라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김포시가 새로운 빙상 스포츠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