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웨이브즈아이스링크 김포점 & 김포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체결

지역사회 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빙상 종목 전문 인재 양성 본격화

박희찬 기자  | 기사입력 2025/04/15 [11:00]

㈜프라이드오브식스가 운영하는 웨이브즈아이스링크 김포점(대표이사 김홍일)과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2025년 4월 10일(목), 김포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빙상 종목 육성과 대학 아이스하키팀 창단논의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빙상 스포츠 관련 교육·연구 및 실습 프로그램 협력 ▲김포대학교 아이스하키팀 창단 및 운영 지원 논의 ▲현장 중심 산학협력 체계 구축 ▲지역사회 체육활동 공동 지원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웨이브즈아이스링크와 김포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 및 스포츠산업 관련 학과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새로운 진로 및 진학 경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문이미지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 교육의 실용성과 스포츠 산업계의 현장성을 연결하는 뜻깊은 첫걸음”이라며, “아이스하키팀 창단은 단순한 경기 운영을 넘어서, 학생들이 스포츠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김홍일 웨이브즈아이스링크 대표이사는 “김포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빙상 스포츠의 성장과 함께 청소년·청년들에게 안정적인 훈련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아이스링크가 스포츠를 넘어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해 세부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스포츠 산업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