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 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빙상 종목 전문 인재 양성 본격화
㈜프라이드오브식스가 운영하는 웨이브즈아이스링크 김포점(대표이사 김홍일)과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2025년 4월 10일(목), 김포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빙상 종목 육성과 대학 아이스하키팀 창단논의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빙상 스포츠 관련 교육·연구 및 실습 프로그램 협력 ▲김포대학교 아이스하키팀 창단 및 운영 지원 논의 ▲현장 중심 산학협력 체계 구축 ▲지역사회 체육활동 공동 지원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웨이브즈아이스링크와 김포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 및 스포츠산업 관련 학과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새로운 진로 및 진학 경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진영 김포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 교육의 실용성과 스포츠 산업계의 현장성을 연결하는 뜻깊은 첫걸음”이라며, “아이스하키팀 창단은 단순한 경기 운영을 넘어서, 학생들이 스포츠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김홍일 웨이브즈아이스링크 대표이사는 “김포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빙상 스포츠의 성장과 함께 청소년·청년들에게 안정적인 훈련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아이스링크가 스포츠를 넘어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해 세부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스포츠 산업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
출처: 웨이브즈아이스링크 김포점 & 김포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체결:김포투데이 – https://www.gimpotoday.com/2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