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고등부아이스하키연맹이 2023년 말에 개장 예정인 김포 Good프라임 웨이브즈 아이스링크와 2023년 2월 24일 유소년 하키 육성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본격적인 아이스하키 선수 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서울시 서초구 중고연맹 사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중고연맹의 이상중 회장과 웨이브즈 링크 전효정 대표, 김포 웨이브즈링크 김성배 전문경영인이 참석하여 유소년 및 중고 아이스하키의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상호 지원 등에 대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중고연맹은 1966년 설립된 대한민국 중고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총 망라된 대표단체이며, 매년 중고 학교선수 및 클럽팀이 참여하는 전국대회를 주최, 주관하고 있다. 김포 Good프라임 웨이브즈 링크는 롯데몰 수지점, 호텔인터불고 원주에 이어 세 번째 운영을 앞둔 웨이브즈 링크 직영지점으로, 김포시 운양동 운양역 인근에 소재한 지하2층, 지상6층의 종합 스포츠몰 건물 6층 1,800여평의 국제규격으로 지어지며 2023년 12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중고연맹을 이끌고 있는 이상중 회장은 2021년 취임 후 비인기종목인 아이스하키 육성을 위해서는 부족한 아이스링크 시설 확충이 가장 우선적으로 뒷받침 되어야 하며, 이를 기반으로 중고연맹의 각종 아이스하키 육성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아이스링크 확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비로소 중고연맹이 마음 놓고 사업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향후 중고연맹에서는 김포 웨이브즈링크를 통해 학교 엘리트팀과 클럽팀 대상의 상시적인 주말리그 개최, 역량있는 국내외 지도자를 초빙한 아카데미 운영, 우수한 선수의 해외 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김포 웨이브즈 링크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비인기 종목 선수들이 생계 위협과 진로 걱정을 덜고 마음껏 실력을 키울수 있도록 운동여건을 조성하고,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국민건강 증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고리”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에 김포 웨이브즈 링크 운영을 맡은 국가대표 출신의 김성배 대표는 날로 줄어들고 있는 중학교, 고등학교 아이스하키 활성화를 위해 연맹 사업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관일정을 편성하는 것은 물론 선수들이 최상의 조건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뒷받침을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김포지역 아이스하키클럽의 신규 창단을 주도하는 등 링크 자체적으로도 아이스하키 활성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편 김포 Good프라임 스포츠몰 건축을 진행하고 있는 Good 개발그룹에서도 건축, 소방, 인허가 등 다방면에 거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김포 유일의 국제규모 아이스링크 개장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는 등 동계종목 불모지 김포시의 변화가 기대된다.
출처 : 김포신문(https://www.igimpo.com)